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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아이네트호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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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s.gihc.net
    203.235.122.164
    ns2.gihc.net
    210.116.98.164
    ns3.gihc.net
    121.254.196.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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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특징
  • 사용자 가이드
  • Service Guide 화면 구성
  • 퀵 발송 가이드
  • 썬더메일 5.0 FAQ
  • KisaRBL / CBL
  • 썬더메일 5.0 유지 보수
  • 발송 실패 원인 분석
  • 국내 주요 포탈 메일 정책
  • Internet Explorer 7, 8 설정

㉠ Service Guide Title
㉡ 메인메뉴
㉢ 메뉴에 해당하는 내용
㉣ 메인메뉴에 해당하는 서브메뉴
  • 대상자 그룹 추가
  • 대량 메일 작성
대상자 관리에서 대상자 그룹을 파일 업로드, 직접 입력, DB 추출을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① 대상자관리-> 대상자관리를 클릭합니다.


② 대상자관리 화면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수신 대상자를 설정하시려면, 대상자관리에서 대상자그룹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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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자그룹명 : 수신대상자 그룹명을 입력합니다.
㉡ 설명 : 대상자그룹명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생략 가능)
㉢ 공유여부 : 공유여부를 설정합니다. (비공유, 그룹공유, 전체공유)
㉣ 등록구분 : 파일업로드, 직접입력, DB 추출 기능을 제공합니다.

※ 주의사항
1. 직접입력 등록하실 때 반드시 콤마 (,) 로 구분해야 합니다.
2. 컬럼명 ( 항목명 ) 은 총 20 개 이하만 가능합니다.
3. 항목명과 데이터의 순서가 같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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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업로드
csv , xls , txt 파일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회원정보 ( 이메일 등 ) 가 담겨 있는 파일을 컬럼 기준 그대로 Data 값을 반영하여, 업로드 시켜주시면 됩니다.

※ csv 파일 작성 요령

Excel sheet 를 오픈합니다 . 첫번째 열에 정의할 헤더를 삽입합니다.
헤더의 종류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 헤더기준으로 해당하는 data 값을 셀에 반영 / 저장 시키시면 됩니다.
데이타 칼럼은 20 개 까지 가능합니다.
[ 이메일 ][ 휴대폰 ][ 고객명 ][ 고객번호 ][ 기타 1][ 기타 2][ 기타 3…..]


Excel 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합니다 . csv 형식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한 후 저장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팝업 창이 호출됩니다 . 예를 선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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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업로드 선택하시고 파일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② 추가하실 csv 파일을 클릭하시고 열기버튼을 클릭합니다.
top버튼

③ 파일업로드를 클릭합니다.


④ 전송상태를 보여주고 아래 일대일 치환 설정 화면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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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각 컬럼명에 해당하는 일대일 치환명을 선택 후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⑥ 파일업로드로 추가한 대상자그룹명이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top버튼

① 직접입력창 아래 예제와 같이 입력하시고 입력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Ex) 이메일,이름,성별
yyy@abc.com,홍길동,남
bbb@abc.com,강감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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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입력확인 클릭 후 아래 일대일 치환 화면이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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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일대일 치환명을 컬럼명에 맞춰 선택 후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top버튼

④ 직접입력 결과를 대상자관리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버튼
DB 추출
고객사 DB 를 Query로 직접 조회
하여 , 수신받을 대상자 data를 연결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DB 추출을 선택합니다.
㉠ DB 선택 : 데이터를 불러올 DB 선택을 합니다.
㉡ Query 입력 : Query 입력을 하시고 Query 에러가 있는지 쿼리검증을 클릭합니다.
㉢ 인원 수 계산 Query 입력 : Query 입력한 인원수 계산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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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DB 추출 방법으로 대상자그룹이 추가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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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상자 관리
  • 대량 메일
  • 컨텐츠 관리
  • 관리자
Q. 대상자관리에서 삭제한 대상자를 복구하는 방법

① 삭제대상자를 클릭하시면 삭제 대상자그룹명 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② 복구할 대상자그룹명을 체크합니다.
③ 을 클릭하시면 대상자그룹명이 복구 완료됩니다.
Q. 대상자관리 파일 업로드 할 경우 주의사항
① csv, txt 파일의 각 필드는 콤마(,)로 구분해야 합니다.
② 컬럼명(항목명)은 총20개 이하만 가능합니다.
③ 컬럼명은 파일의 첫번째 칸, 첫번째 줄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Q. 대상자관리 직접입력 최대라인은?
최대 1,000라인까지만 가능합니다. 각 라인은 엔터키로 구분됩니다.
Q. 원투원정보관리란?
메일제목, 본문에 들어가는 고객 data값에 원투원변수값을 넣어 1:1 변환을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입니다.
썬더메일 메뉴 관리자→원투원정보관리를 참고하세요.
Q. 즐겨찾기 기능이란?
대상자 관리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상자그룹만 목록에서 바로 보여드리게 하는 기능입니다.
Q. 대상자관리 공유여부 설정은 어떻게 되나요?
비공유 , 그룹공유 , 전체공유로 분류가 되어 있고 각각 대상자관리마다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Q. 파일업로드 용량제한은 어떻게 되나요?
파일업로드 용량은 100MB 이하로 업로드가 가능하십니다.
Q.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RBL) 의 화이트도메인 등록이 무엇인가요?
정상적으로 발송하는 대량 이메일이 RBL 이력으로 간주되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에 등록된
개인이나 사업자에 한하여 국내 주요 포탈사이트로의 이메일 전송을 보장해주는 제도입니다. (무료)
Q. 한국인터넷진흥원 (KISARBL) 의 화이트도메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① DNS담당자로부터 등록하실 화이트도메인에 발송IP정보를 SPF출판합니다.
② KIsa홈페이지 접속(http://www.kisarbl.or.kr 접속)


White Domain 등록 → 등록신청 → 도메인명을 입력하시고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1) [사용자] 귀사의 메일발송 DNS서버에 SPF레코드 출판 확인
Step2) [사용자] 화이트도메인 등록신청
Step3) [KISA-RBL] 정상 등록시 ‘통합 화이트 도메인’ 등록 안내메일 발송
Step4) [KISA-RBL] 자체 검증을 통한 뒤 1~2일 뒤에 국내포탈에 화이트도메인 업데이트 완료
③ 등록 후 2주동안 발송IP에 대해 스팸이력 확인 후 이상 없을시 정상적으로 화이트도메인 등록이 완료됩니다.
Q. 학교 , 일반 기업에서의 IP 등록을 안받는데 어떻게 하나요?
일반 기업 및 개인 사업자가 운영하는 메일은 KISARBL 도메인 등록을 적용 받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해당 도메인의 thread 개수를 낮추거나(3이하), 해당 도메인의 메일 서버담당자에 차단해제 요청 해야 합니다.
Q. CBL 이란 무엇인가요?
CBL (Composite Blocking List, http://cbl.abuseat.org/lookup.cgi) : 이메일 수신시 간편하게 스팸 여부를 판단하여
차단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해외 실시간 스팸차단 IP리스트 입니다.
Q. CBL 해제 방법
http://cbl.abuseat.org/lookup.cgi접속하여 텍스트박스에 IP 를 입력하시고 클릭합니다.


② 아래 IP 정보를 클릭합니다.


③ CBL 에 IP 제거 요청 완료하였습니다.
Q. 썬더메일 유지보수 필요성
점차 강화되어 가고 있는 각 포털의 스팸메일정책 환경에서 원활하게 대량으로 메일을 발송하기 위해서는 솔루션의 안정적인
기능과 더불어 기술지원이 꼭 필요합니다.
썬더메일은 고객사의 원활한 메일발송 업무를 위하여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조사한 유지보수
평가설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10점 만점에 평균 8.5점 이상)
썬더메일 고객사의 유지보수계약 체결율은 90% 이상입니다.
Q. 썬더메일 유지보수 성공사례
유지보수 서비스 적용 후 고객사의 메일발송 성공률이 10~20%까지 증가하였으며, 꾸준히 관리 되고 있습니다.
대량메일 발송엔지의 체크기능 적용으로 시스템 장애에 따른 Loss Time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포털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 드리고 있기 때문에, 좀더 편리하게 솔루션 운영이 가능합니다.
Q. 썬더메일 유지보수 서비스 내역
No 서비스 상세내역
1 안정화서비스 - 대량메일 발송 시스템 장애에 신속한 기술지원
- Log분속을 통한 점검 및 안정화 지원
2 발송환경 최적화 - 각 포털 정책에 맞는 발송환경 셋팅
- 시스템 리소스 관리방안 제시
3 메일발송 성공률 관리 - 화이트 도메인 등록 안내 및 지원
- 스팸IP 해지 서비스
4 실패원인 분석 - 특정 도메인 발송 실패 시 분석 및 기술지원
- 에러코드 및 에러메시지 분석
5 시스템 정기점검 - 호스트/리버스 도메인 확인
- 스팸IP 등록여부 확인
- 발송 성공률 증가방안 제시
6 솔루션 재설치 - 년간 1회 무상지원
7 교육서비스 - 년간 1회 방문교육 / 분기별 1회 통합교육 지원
  • 일시적인 오류
  • 영구적인 오류
  • 기타 오류
  • 결과 확인 불명
[ 발송실패 원인 분석 ]
대량메일 발송시 발송 실패되어 수신서버로 리턴되는 에러코드와 에러 메세지를 통해 일시적인 오류, 영구적인 오류
등으로 분류하여 각 분류한 오류에 대해 분석자료를 제공해 드립니다.
썬더메일 5.0 에서는 일시적인 오류, 영구적인 오류, 기타 오류, 결과확인불명으로 구분되어 정확한 발송실패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썬더메일 유지보수 연락처 ]
- 담당자 : 김광호 주임
- 연락처 : 070-7095-9795
- 이메일주소 : thundermail@andwise.com
  • 한메일
  • 네이버
  • 네이트
  • 야후
  • 핫메일
[ 한메일 ]
kisaRbl의 화이트 도메인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메일 발송이 안 되는 경우 한 IP에서 동시에 100개(White IP기준) 이상의 접속을 시도하는 경우
초과된 접속시도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동시 접속수 제한만 지켜주시면, 모든 메일의 송신이 가능합니다.
한메일 반송메시지 유형 및 해결방법 : http://hmm.daum.net/policy/index.html?goIndex=3
이 2가지 확인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Daum 스팸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http://hmm.daum.net/policy/index.html?goIndex=4
- 중요한 메일이 스팸편지함으로 필터링 되는 경우 메일이 스팸편지함으로 필터링 되는 이유는
회원님들의 개별 설정에 의한 것입니다.
*한메일 스팸제로'를 사용하는 회원 : 스팸신고된 메일 패턴과 유사한 메일을 자동 필터링 함.
*스팸키워드 : 특정단어가 포함된 제목의 메일은 필터링 함.
*스팸IP 설정 : 특정 IP에서 발송한 메일은 필터링 함.
한메일만의 발송 Tip
1) '스팸제로'에 의한 자동 필터링을 줄이려면?
RFC 2822 인터넷 메시지 포맷 규정을 지켜 발송된 메일은 스팸으로 판단될 확률이 줄어듭니다.
규정을 지키지 않은 예
① 메일 헤더에 인코딩 문자가 사용되어야 하는데 한글(8bit 문자)이 그대로 기재된 경우.
② base64의 인코딩에 불필요한 빈 줄이 포함된 경우.
2) 접속거부 혹은 IP차단을 피하려면?
유동IP를 SMTP로 사용하거나 Daum의 black list에 포함된 IP는 메일 수신이 차단됩니다.
한 IP에서 동시에 100개(White IP기준) 이상의 커넥션을 시도하는 경우 초과된 접속시도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 고객센터 : 1577-3321
Internet Explorer7, 8사용시 설정해야하는 이유
Logout과 권한설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아래 방법과 같이 설정하여 썬더메일5.0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도구(T)->인터넷 옵션(O)을 클릭합니다.

검색기록->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지를 열 때마다(E)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하단 푸터